충남도청에서 제공하는 아산의 아름다운 명소 공세리성당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국적인 풍경의 성당 아산에 가볼 곳이란 검색어를 보면 제일 먼저 나오는 곳이 있는데 바로 공세리성당입니다.
지나다가 성당 이정표를 본적도 있어서 이번 주말 성당 나들이를 가기로 결정하고 출발했습니다.
도착할 때쯤 보니 성당은 아산시 외곽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이른 오후 시간이라 그런지 마을도 조용했습니다.
도착 후 서서히 지는 석양을 따라서 성당으로 오르는데, 이국적인 성당의 풍경이 눈에 보였습니다.
그림의 한 폭처럼 성당 풍경이 정말 아름답네요.
성당에는 커다란 보호수가 여러 개 있는데 다들 수백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커다란 나무들이 성당의 풍경을 이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하느님 성모마리아 님에게 소원을 빌었습니다.
비록 천주교를 믿지는 않지만 종교는 모든 사람에게 편안함을 주는 것이라고 믿고 겸허하게 인사를 했습니다.
공세리성당에는 과거 아산의 천주교 신도들의 순교지이기도 합니다.한 분 한 분 뜻을 기리는 순교지를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성당 내 작은 박물관이 있는데, 아쉽게도 폐관 시간을 지나서 안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오후 4시까지라고 하네요.다음에는 좀 더 일찍 와서 구경해야 할 것 같습니다.
공세리성당은 과거에 한국에서 아름다운 성당 중 한 곳으로 선정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왜 그런지 알겠더라고요. 성당과 여러 건물들이 이국적인 분위기와 붉은색 벽돌의 모습들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성당 내 모든 분위기가 어디를 가든, 어디를 보고 사진을 찍더라도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이하 생략)
씽크존에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에 해당하는 자료의 경우에 환불 처리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오류자료 :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 경우
- 중복자료 : 기간과 무관하게 같은 자료를 다운로드한 경우
- 유사자료 : 다운로드한 다른 자료와 내용과 구성이 동일한 경우(70% 이상)
- 불일치 자료 : 파일 제목 및 상세 내용과 다운로드 파일 내용이 다른 경우
- 공공자료 : 공익성을 목적으로 인터넷 공개되어 있는 자료와 동일한 경우
- 기타 자료 : 주요 환불정책에 해당되지 않으나 통상적으로 인정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