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차량은 목적의 긴박성, 공공성에 비춰 어느 통행보다도 우선되어야 할 정당성을 가진다. 따라서 적시에 공적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우선제어가 필요하다. 그러나 기존 긴급차량은 통행시간단축을 위해 신호무시, 역주행 등을 감행함으로써 2차적 사고 발생의 위험성을 항상 안고 있다. 교통 선진국에서는 lTS 기반 긴급차량 우선 제어를 실시하고 있다. 긴급차량을 신호교차로에서 우선 제어한다면, 긴급차량의 통행 시간은 월등히 감소하나, 부도로의 일반차량 지체는 증가하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특히, 과포화 교통류에서, 긴급차량 call의 빈도가 많고, 지속시간이 길수록 교차로의 총지체는 심각해질 것이다. (이하 생략)
Ⅰ. 서론
Ⅱ. 관련이론 및 선행연구 고찰
Ⅲ. Preemption 알고리즘 및 신호방안 개발
Ⅳ. 모의 적용 및 결과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상세정보
소개글
제목 : 네트워크 지체를 고려한 긴급차량 우선처리 신호방안에 관한 연구
저자 : 박현준, 이영인
발행학회 : 대한교통학회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발행정보 :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제 49권 호 pp.414-421(8 pages)
발행년도 : 2005
저작시기 : 2005년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정보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씽크존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 침해신고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씽크존에서는 아래와 같은 조건에 해당하는 자료의 경우에 환불 처리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오류자료 :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 경우
- 중복자료 : 기간과 무관하게 같은 자료를 다운로드한 경우
- 유사자료 : 다운로드한 다른 자료와 내용과 구성이 동일한 경우(70% 이상)
- 불일치 자료 : 파일 제목 및 상세 내용과 다운로드 파일 내용이 다른 경우
- 공공자료 : 공익성을 목적으로 인터넷 공개되어 있는 자료와 동일한 경우
- 기타 자료 : 주요 환불정책에 해당되지 않으나 통상적으로 인정되는 경우